제2회 ‘2019 블록체인엑스포’, 부산에서 개최

제2회 ‘2019 블록체인엑스포’, 부산에서 개최

블록체인엑스포위원회가 오는 8월 22일 목요일부터 24일 토요일까지 3일간 부산에서 “제2회 2019 블록체인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 째를 맞는 블록체인엑스포는 일반 컨퍼런스 행사와 달리 국내외 수 많은 블록체인관련 업체 및 기관들이 참여 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부산시는 4차 산업혁명에 선제 대응하고, 동북아 금융허브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신기술 분야인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지정과 국비 지원을 강력하게 건의 중이다. 부산이 특구로 지정되면 금융과 보안 등 블록체인 기반 신산업 신장을 선점해 국제금융중심지 위상을 강화하고 지역과 국가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부산시는 부산역을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로 뻗어가는 철도 출발지로써 실리콘 밸리와 같은 아세안 글로벌 창업자가 모이는 글로벌 창업밸리로 육성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2019 블록체인엑스포(BCEK 2019)”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행사로써 매번 행사를 더욱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며, 블록체인바(Bar)를 마련하여 직접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19 블록체인엑스포에서는 5월말까지 사전 참가신청업체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19 블록체인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영 기자 (yo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