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차이나플라스 2019' 참가…자동차·가전 업계 공략

차이나플라스 2019에 참여하는 삼양사 부스 조감도. (사진=삼양사)
차이나플라스 2019에 참여하는 삼양사 부스 조감도. (사진=삼양사)

삼양사가 고기능성 소재를 앞세워 중국을 중심으로 해외 자동차·가전업계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삼양사(대표 박순철)는 21일부터 24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 2019'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차이나플라스는 매년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 플라스틱·고무 산업 박람회다. 지난해 40개국에서 4000여개 기업이 전시에 참여하고 관람객 약 18만명이 전시장을 방문했다.

삼양사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과 복합소재를 기반으로 자동차와 가전 제품에 특화된 고기능성 소재를 선보인다. 자동차 소재부품 시장을 겨냥한 △폴리카보네이트(PC) △전기차·경량화 △TPE(열가소성 엘라스토머) 등 3개 존과 가전 시장에 특화된 △메탈리너스 존을 구성했다. 이외에 △이소소르비드 △패키징 △이온수지 존 등을 마련해 화학 소재 기술력을 선보인다.

폴리카보네이트, 전기차·경량화, TPE 존에서는 자동차 내외장 부품, 전장 부품, 헤드램프 부품, 파노라마 선루프 프레임 등 소형 부품부터 대형 모듈에 이르는 다양한 자동차 부품을 전시한다. 스페셜티 PC와 이를 활용한 EP컴파운드 소재, 복합소재 관련 삼양사의 기술력을 집약했다.

메탈리너스 존은 금속 재질 느낌의 EP소재 브랜드인 '메탈리너스'가 적용된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을 선보여 해당 소재의 강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메탈리너스는 플라스틱 자체에 고객이 원하는 색상과 금속 질감을 모두 구현한 소재다. 도장, 도금 등 추가 공정이 필요 없어 고객사의 생산 비용을 낮추고 정교한 디자인의 제품을 쉽게 만들 수 있다. 도장과 도금 공정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도 줄어 친환경적이다.

23일에는 30여개 기업 고객을 초청해 기술 세미나도 개최한다.

삼양사 관계자는 “자동차와 가전 업계 최신 트렌드에 맞춰 삼양사의 고기능성 소재와 기술력을 보여주는데 주력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자동차, 가전 업계에 삼양사 인지도를 제고하고 컴파운드 전문기업 이미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현정 배터리/부품 전문기자 i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