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SDU차이나토크쇼 공개강연 참가자 모집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서울디지털대, SDU차이나토크쇼 공개강연 참가자 모집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오는 28일 오후 7시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서울디지털대 캠퍼스에서 중국어학습법 공개강연 ‘SDU차이나토크쇼’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중국어를 공부하고 있거나 중국어공부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토크쇼에서는 중국학과 정명숙 교수가 '딴딴 중국어학습법'을 강연한다. '딴딴(單單)'이란 '젠젠딴딴(簡簡單單)'의 줄임말로 알기 쉽고 간단 명료한 중국어 표현법을 말한다.

토크쇼를 진행하는 정명숙 교수는 화교학교(유치원, 초중학교)와 국립대만사범대 졸업 후 고려대 석, 박사학위를 받았고 현재까지 EBS, TBS, PBC 라디오 방송 매체 진행하고 있으며, KBS 동시통역사, 고려대원어강사 등으로 활동해왔다.

이날 행사에서 정명숙 교수는 현재까지 중국어공부 42년, 중국어강의 24년의 내공을 바탕으로 쉽고 재밌게 중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비법을 공유하고자 재능나눔 차원의 무료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토크쇼 전에는 최첨단 콘텐츠 제작 인프라를 갖춘 ‘SDU미디어센터’를 견학할 수 있으며 중국어 온라인 강의 제작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진다.

서울디지털대 중국학과는 오는 7월, 사이버대학 최초로 '제1회 서울디지털대학교 중국어말하기 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내달 1일부터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