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리, 내가 벗든 말든 시선이 문제? ‘한결같이 솔직당당’

사진=설리 인스타그램 캡쳐
사진=설리 인스타그램 캡쳐

설리가 이번에도 노브라 상태로 거리를 활보하며 소신 있는 근황을 전했다.

 

설리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 어디선가"라는 짧은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그는 분홍색 민소매를 입고 거리를 걷고 있다. 특히 그는 속옷을 미착용해 화제의 중심에 섰다.

 

그는 이전부터 남의 시선을 개의치 않으며 SNS에 노브라 상태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지난 4월 SNS 방송을 통해 '노브라 논란'에 대한 불쾌한 심경을 직접 드러내기도 했다. 당시 누리꾼들은 “왜 브래지어를 입지 않느냐”, “노브라로 당당할 수 있는 이유를 말해달라”고 물었다.

 

이에 그는 답답하다는 듯 한동안 말문을 열지 못했다. 그러더니 이내 자신의 가슴을 움켜쥐며 “이유?”라고 반문했다.

 

그는 “날 걱정하는 건가? 날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오히려 ‘시선 강간’하는 사람들이 더 싫다”고 말했다. 그가 말한 ‘시선 강간’은 상대방의 의사와 상관없이 노골적으로 쳐다봐 불쾌감을 주는 행동을 말한다.

 

이는 그간 밝히지 않았던 노브라 논란에 대한 답변이다. 하지만 당시 그는 취중이었기에 다소 흐트러진 상태였다. 좀 더 진중하게 자신의 생각을 밝혔더라면 많은 이들이 수긍하지 않을까란 아쉬움이 남는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