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조작논란사과 ‘사실대로 말하자면’

사진=SBS캡쳐
사진=SBS캡쳐

 ‘생활의 달인’ 측이 방송 조작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22일 ‘생활의 달인’ 측은 공식 홈페이지에 ‘5월 13일 막국수방송에 대한 설명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제작진 측은 “해당 식당은 같은 장소에서 41년간 영업이 이뤄진 곳으로, 처음에는 금번 출연자가 아닌 창업주 할머니가 운영하던 곳이었다. 후에 할머니 아들이 운영을 이어받았고, 2009년부터 이번에 방송에 출연한 분이 합류해 함께 막국수를 만들었다. 2016년 5월 출연자는 해당 가게를 인수 받았고, 아드님은 원주 시내로 이전해 새로운 가게를 열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방송에서 ‘40년 된 집’이라고 소개함으로써 출연자가 40년간 운영해 온 것이라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바, 시청자 여러분께 혼란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면서 “다만 출연자는 할머니 가게에서 일하기 이전부터 막국수를 만들어왔고, 그 경력이 40년에 이른다고 한다”라고 밝혔다.

제작진은 “이 모든 내용을 방송에 다 담았어야 했는데 제한된 방송 시간상 충분한 설명이 이뤄지지 못했다. 저희 제작진은 향후 정확한 정보를 담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생활의 달인’의 방송 조작 논란은 지난 13일 막국수 집 방송 후, 시청자 게시판 등에 “주인이 바뀐 지 4년 됐는데, 수십 년 된 달인으로 비춰지고 있다”며 불만을 제기하는 글이 올라오며 문제가 불거졌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