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창공 마포 2기' 데모데이 개최

조광진 기업은행 창업벤처기업부장(왼쪽 여섯 번째)과 IBK창공 마포 2기 육성기업 대표들이 기념촬영했다.
조광진 기업은행 창업벤처기업부장(왼쪽 여섯 번째)과 IBK창공 마포 2기 육성기업 대표들이 기념촬영했다.

IBK기업은행(행장 김도진)은 '2019 IBK창공 마포 2기 데모데이'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올해 1월 IBK창공 마포 2기 출범 이후 진행된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IBK창공 마포 2기 20개 육성기업 중 12개 기업이 참가했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 육성 플랫폼으로, 마포와 구로 두 곳에서 운영 중이다.

기업은행은 현재까지 선발기업에 총 151억원 투자·대출 등 금융지원을 했으며 그 중 IBK창공 마포 2기 육성기업에 44억원을 지원했다.

마포2기 선발기업은 금융지원 외에도 총 152건의 법률·지식재산권(IP)·비즈니스모델(BM) 등 일대 일 전문가 멘토링과, 벤처캐피털(VC)을 대상으로 한 모의IR 51건 등을 지원받았으며, 34건의 사업계약과 업무제휴, 16건의 특허출원·등록 등 성과를 이뤄냈다.

이날 행사는 창공 기업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과 홍보, 부스 참관, 네트워킹 순으로 이뤄졌다. VC, 액셀러레이터(AC)를 비롯한 기관투자자들과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관계자 등 약 400명이 참석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