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 유튜브 크리에이터 12인과 동시 생방송 나서

CJ ENM 오쇼핑 부문은 다음달 2일 새벽 1시 '장가게' 프로그램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12명과 동시 생방송에 나선다고 30일 밝혀다.

CJ오쇼핑 이민웅, 이나래 쇼호스트가 '섭이는 못말려', '뚱블리', '리비' 등 유명 크리에이터 12인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소개한다.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상품을 직접 사용한 후 이용 후기를 들려주는 방송을 동일 시간에 진행한다.

'섭이는 못말려'는 생활 속에서 다양한 실험을 보여주는 콘텐츠다. 공중부양, 고데기로 팝콘 만들기, 콜라찜닭 요리 등 일상의 호기심을 채워주며 100만명 이상 구독자를 확보했다. 유준호는 영상 더빙, 노래, 일상 영상을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다. 재미있는 입담과 감미로운 목소리로 80만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이들을 '장가게' 생방송 중 연결할 계회기다.

CJ오쇼핑 방송 무대에는 크리에이터 12인 유튜브 채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형 LED 스크린이 설치된다. CJ오쇼핑 고객은 TV홈쇼핑 방송을 시청하면서 유튜브로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먹방, 쿡방 등으로 상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크리에이터 각 채널에는 방송 중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CJ몰 연결 주소도 안내된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최근 유통업계 화두인 콘텐츠와 커머스 결합을 시도한다”면서 “20~30대 젊은 고객 층까지 아우르는 차별화된 커머스 콘텐츠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J ENM 오쇼핑, 유튜브 크리에이터 12인과 동시 생방송 나서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