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넥스텔레콤, 익산시에 'EBS스마트코치' 지원

왼쪽부터 문성광 에넥스텔레콤 대표, 정헌율 익산시장, 홍정의 중앙에듀사업 대표, 박철원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왼쪽부터 문성광 에넥스텔레콤 대표, 정헌율 익산시장, 홍정의 중앙에듀사업 대표, 박철원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에넥스텔레콤(대표 문성광)이 6월부터 전북 익산시에 'EBS스마트코치를' 지원한다.

'EBS스마트코치'는 언제 어디서나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초·중·고·수능생의 EBS 필수 교재를 담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 다양한 교재 학습은 물론 △1 대 1 코칭 서비스 △문제집 풀이와 실시간 채점 △채팅창을 활용한 Q&A △자동 오답노트 생성 △학부모 전용관리 기능이 가능하다.

에넥스텔레콤이 지원하는 'EBS스마트코치' 사용권(1500만원 상당)은 익산시 중학교 3학년 50명에 전달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에넥스텔레콤의 EBS스마트코치 지원은 학생의 사교육 부담을 덜어주고 최저학력 향상에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성광 에넥스텔레콤 대표는 “사교육 부담으로 공부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에게 보탬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 무상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익산시를 시작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으로 지원을 늘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용주 통신방송 전문기자 ky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