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기 "北 김정은, 문 대통령보다 나아"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

자유한국당이 연일 '강경 발언'을 이어가고 있다.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은 31일 “야만성, 불법성, 비인간성 빼면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우리 문재인 대통령보다 지도자로서 나은 면도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이날 충남 천안에서 열린 '제4차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나라를 이끌려면 신상필벌이 분명해야 한다. 잘못하니까 책임을 묻는다”면서 “우리는 남북·대일·대미관계가 엉망인데 책임져야 할 사람은 묻지도 않고, 책임을 지지도 않고 오히려 힘 없는 외교부 참사관 한 명 파면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이런 사태 대해서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 서훈 국정원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강경화 외교부 장관 이 사람들 (우리가) 전부다 북한처럼 처형하라고 하냐”며 “(적어도 대통령이) 책임은 물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강조했다.

그는 “역설적으로 어떤 면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이렇게 말하는게 대한민국 국회의원으로서 치욕스럽지만 오죽하면 책임을 묻는 면에서 김정은이 문 대통령보다 낫다”고 말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서훈 국정원장의 파면도 촉구했다. 그는 “서훈 국정원장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만남은 '선거와 북한' 두가지 코드로 볼 수 있다”며 “4시간 넘게 무슨 이야기를 했는가는 당연히 문제제기 할 수 밖에 없고 서훈 국정원장은 당장 파면하고 공정하고 엄정한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정권이 이제 모든 국가기관을 장악하고 입법부를 장악하기 위해 내년 총선에 모든 수단을 동원하려는 전략이 바로 3풍 전략”이라며 “김정은 방남을 핵심 내용으로 하는 '북풍', 북한 돈 퍼주기 '금풍', 조국 민정수석이 공무원을 옥죄고 핸드폰 뺏어다가 조사하고 공무원들을 줄세우려는 '관풍', 이 3풍 전략을 갖고 선거에 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정책위원장은 “강경하게 이 문제에 대응하고 서훈 원장의 책임을 묻지 않는다면 내년 선거를 제대로 치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추한 권력욕 3풍이 있지만 (우리당이) 대안을 제시하는 노력을 한다면 3풍 잠재우는 '민풍'이 일어나서 이 정권을 내년 4월 15일 심판할 것”이라며 “4월 14일에 김정은이 방남한다 하더라도 우리 국민이 '민풍'으로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안=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