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전국 아동복지시설에 4000만원 상당 과학교실 후원

롯데하이마트(대표 이동우)는 3일 서울 강남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에서 전국 10개 지역 아동복지시설에 총 4000만원 상당 과학교실 운영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오는 7~8월 여름방학 기간 전국 10개 지역 소외계층 아동 400여명이 참여하는 'Hi 과학교실' 운용에 사용된다. 아동들은 'Hi 과학교실'에서 전문강사와 전자제품 작동원리를 학습하고, '전자제품 키트'를 직접 조립할 예정이다.

참여 아동들이 과학교실에서 체험하는 조립형 전자제품 키트는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총 2가지다. 해당 전자제품은 체험을 마친 후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선물로 전달된다.

'Hi! 과학교실'은 롯데하이마트가 방학 기간 돌봄이 필요한 소외 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해 7월부터 'Hi 과학교실' 운영에 필요한 후원금을 지원했다.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은 보조교사로서 수업 진행을 돕는다. 과학교실 수업은 과학분야를 전공한 경력 단절 여성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한다.
하영수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Hi 과학교실을 계기로 더 많은 학생들이 일상에서 과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업과 연계한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지역사회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할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하영수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과 김진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장
왼쪽부터 하영수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과 김진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장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