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즈소프트웨어,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아이비즈소프트웨어,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 출시

(주)아이비즈소프트웨어는 기업이 비즈니스에 블록체인을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베리드 엔터프라이즈에디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베리드는 퍼블릭체인과 프라이빗체인의 장점을 한데 모은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으로 기업이 블록체인에 요구하는 고성능과 안정성을 모두 갖췄다.

기존의 블록체인 플랫폼은 오픈소스를 통해 제공되는 하이퍼렛저(Hyperledger) 또는 이더리움(Ethereum)으로 블록체인 구축을 하는 경우에도 서버 및 개발에 대한 전문지식이 있어야 하며, 설치과정 또한 경험이 부족하다면 많은 시행착오를 겪는다. 또한, 블록체인을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를 운영 및 관리하는데도 어려움이 많다. 이러한 블록체인 구축 및 운영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아이비즈소프트웨어는 자체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활용해 실용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인 베리드 엔터프라이즈에디션을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웹설치 및 관리사이트를 제공하여 기업이 하이퍼렛저 또는 이더리움 기반으로 블록체인을 구축할 경우 설치와 관리를 용이하게 하며, 서버정보 입력을 통해 해당 node를 간단하게 실행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의 하이퍼렛저는 아파치카우치DB(CouchDB)를 사용하는데 반해, 베리드 엔터프라이즈에디션은 몽고DB(MongoDB)를 사용하도록 업그레이드 되었다. 카우치DB를 사용할 경우 대용량 데이터처리 시 성능이 부족하게 되는데, 아이비즈소프트웨어는 몽고DB를 사용하게 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소했다.

또한 서비스 개발자가 블록체인을 이용해 새로운 비즈니스시스템 개발을 원하는 경우 Rest API를 활용해 블록체인서비스로 BaaS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더리움 기반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다중네트워크를 통해 Mainnet, Ropsten, Kovan, Private network 등의 다양한 네트워크 설치가 가능하고, 다중클라이언트로 Geth / Parity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Solidity 기반 Smart contract 작성과 배포를 지원하며 베리드의 기술이 적용된 대량의 트랜잭션을 분산처리할 수 있는 BTS(Berith Transaction Stabilization)을 기술지원으로 제공한다.

아이비즈소프트웨어 관계자는 "하이퍼렛저 및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젝트를 다수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축적한 노하우를 통해 기업이 최적화된 구축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영 기자 (yo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