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리퍼블리카, 자동차 특화 서비스 3종 출시

비바리퍼블리카, 자동차 특화 서비스 3종 출시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는 내차 시세조회, 자동차 보험료 조회, 내차 팔기 서비스 등 자동차 특화 서비스 3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차량을 소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토스 애플리케이션(앱) '내차 시세조회'를 통해 본인 소유 차량 번호를 등록해 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내차 시세조회는 중고차 시세 데이터베이스 기업 카마트와 제휴를 통해 내차 시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차량 기종과 주행거리에 따른 시세조회가 가능하며 현재부터 최대 3년 후 시세까지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 보험료 조회는 삼성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등 국내 대표 보험사 5곳과 제휴해 차량 보유자 조건에 맞는 각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용을 산출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차량 정보, 운전자 보상 범위, 할인 특약, 담보 및 보장 금액을 입력하면 간단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5개 보험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용을 조회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조회 금액과 동일한 가격으로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보유 차량 판매도 가능하다. 중고차 판매 업체 AJ셀카와 제휴한 내차 팔기 서비스는 간단한 양식을 통해 차량 판매를 접수하면 AJ셀카 전문 평가사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찾아와 차량 평가를 진행한 후, 온라인 경매를 통해 바로 차량 판매를 할 수 있다.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달 말까지 토스 자동차 보험료 조회 서비스를 통해 삼성화재, KB손해보험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신규 가입하면 가입 익월 말일에 토스머니(토스 충전금) 2만원을 받을 수 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