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가 최우선’ 상장 앞둔 암호화폐 ANN. 90% 소각완료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Apexel Global pte. Ltd.(이하 Apexel Global) 에서 발행한 암호화폐 에이펙셀 내추럴 나노(Apexel Natural Nano) 코인(이하 ANN 코인)이 발행 총량 75억개 중 90%에 해당하는 67.5억개에 대한 소각을 지난 5월 완료했다고 공식 채널을 통해 전해 왔다.
 
ANN 코인은 기존 유통 체인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블록체인 기반의 정품 인증, 공급망 관리, 전자상거래 플랫폼, 그리고 여러 조건부 보상정책들로 한층 더 구조적인 면을 보완해냈다.
 

‘신뢰가 최우선’ 상장 앞둔 암호화폐 ANN. 90% 소각완료

 
Apexel Global의 Paul Ahn 회장은 “우리 재단은 ANN 프로젝트 참여자들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해외 대형 거래소에 상장을 확정한 상태에서 기존 참여자의 보유분을 비롯한 전체 토큰의 가치 상승을 위해 발행 총량의 90%를 소각하는 것은 세계적으로도 유례 없는 일이다. 지금 이 순간에도 ANN 체인의 사업영역 확장과 보다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부단히 노력 중” 이라고 이번 발표의 의미를 설명했다.
 
ANN 은 이달 해외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IDAX에 사전판매(IEO) 및 상장이 예정돼 있다. 이와 같은 대규모 소각은 토큰의 가격 형성에 호재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아 ANN의 상장 후 움직임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