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디지털 영상편집실 개소식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광운대학교는 한국방송학회와 롯데홈쇼핑의 지원으로 디지털 영상편집실 개소식을 가졌다.
오른쪽부터 조연하 한국방송학회 부회장, 최영근 광운대 부총장, 유지상 광운대 총장,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주정민 한국방송학회장,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광운대학교는 한국방송학회와 롯데홈쇼핑의 지원으로 디지털 영상편집실 개소식을 가졌다. 오른쪽부터 조연하 한국방송학회 부회장, 최영근 광운대 부총장, 유지상 광운대 총장,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주정민 한국방송학회장,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광운대는 12일 오전 11시 광운대 화도관 대회의실에서 디지털 영상편집실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광운대 측에서는 유지상 총장, 최영근 부총장, 김정권 대외국제처장, 박애영 광운영상방송센터장, 유정호 산학협력단장, 오은석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가 참석했으며, 한국방송학회에서는 주정민 회장, 조연하 부회장, 김숙 총무이사가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에서는 이완신 대표, 정윤상 커뮤니케이션부문장 등이 참석했다.

디지털 영상편집실은 한국방송학회와 롯데홈쇼핑이 진행한 대학 디지털 영상편집실 구축사업의 일환이다. 기존 광운영상방송센터의 노후화된 SD급 방송 제작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사업으로 UHD 영상 제작 편집 장비, 캠코터, 조명장치 등이 구축됐다.

유지상 광운대 총장은 “혁신적인 모바일 쇼핑 서비스를 선보이며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해나가는 롯데홈쇼핑의 지원을 통해 광운대 학생의 방송 제작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기쁘다”며 “고품질 교육 환경 구축을 통해 능력 있는 방송 인재를 육성해낼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해나가고 있는 광운대에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에 구축된 디지털 스튜디오가 영상제작 교육과 실습의 허브가 되어 우수한 방송 인재를 양성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