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동원대학교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동원대학교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에서 프로젝트 매니저(PM)를 맡은 오진욱 토마토시스템 수석이 사업 설명을 하고 있다.
동원대학교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에서 프로젝트 매니저(PM)를 맡은 오진욱 토마토시스템 수석이 사업 설명을 하고 있다.

대학 정보화 전문업체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이 동원대학교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 구축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동원대학교 비전 달성을 위해 노후된 시스템을 개선하고 유연성과 확장성을 갖는 미래형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또 업무를 표준화하고 최신기술을 활용해 시스템 사용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토마토시스템은 입시업무 웹표준을 전환하고 학사행정, 일반행정 등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또 인프라 도입, 시스템 연계 등 통합정보시스템 관련 포괄적 과업을 수행한다.

동원대학교는 통합성과 연계성이 부족한 기존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업무를 효율적으로 통합하기 위해 '프로세스 개선·표준화'를 적용한다. 기존 액티브X를 제거하고 웹 표준으로 구성해 스마트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을 구성한다. 또 업무변화를 고려한 옵션구조를 제공해 학교규정, 학칙변경을 최대한 수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동원대 관계자는 “대학 업무·환경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하는 토마토시스템과 함께해 기쁘다”면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인터페이스와 풍부한 정보서비스를 통해 업무시간을 단축하고 업무효율을 증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사업이 원활히 수행되도록 전력을 다하고 동원대학교의 비전과 중장기 발전전략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면서 “수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타 대학과 차별화할 수 있는 최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토마토시스템은 국내 80여개 대학 레퍼런스를 보유한 국내 1위 대학정보화 전문기업으로 최근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해외시장 진출도 확대하고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