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애병원,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 행사에 참가

성애병원,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 행사에 참가

성애병원(이사장 김석호)은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보건복지부와 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몽골 대사관 및 몽골 한인회가 후원하는 2019 MEDICAL KOREA IN MONGOLIA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25개 대형병원 및 전문 병.의원과 의료기기 및 약품, 의료 에이젼시 등 50여개 업체가 참여해 14일과 15일 이틀동안 성황리에 열렸다.

몽골과 한국의 의료 교류 확대를 위해 매년 시행되어 온 이번 행사에는 많은 현지 병원들과 몽골 의료인 및 현지 진료 상담을 원하는 환자들에게 관심이 집중 됐다.

성애병원은 현지 보건의료 현황을 사전 조사한 후 위암센터의 백종대 일반외과 과장과 호흡기내과 박창한 진료부장, 외국인 진료센터 오연숙 팀장이 참가해 현지 진료상담을 통해 많은 환자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박창한 진료부장은 “진료 상담을 통해 좀 더 많은 환자들이 방문해 질높고 경제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 받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성애병원,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 행사에 참가

더불어 위암센터 백종대과장은 현지 방송사 몽골TV5초청으로 방송에 출연하여 위암수술의 최신지견과 대한민국 의료수준의 우수성을 알리고 성애병원의 몽골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다시금 알리며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한편 성애병원은 이번 방문기간 동안 사후관리협력병원인 몽골제1국립병원을 방문하여 사후관리사업 활성화를 위해 보건산업진흥원과 협력을 약속하고 몽골내 한국인 병원인 아가페병원등을 방문하여 진료협력방안을 논의하여 향후 협력방안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