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21일까지 '1차 수소산업 기초교육' 수강생 모집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일서)는 오는 27~28일 이틀간 실시하는 '1차 수소산업 기초교육' 수강생을 2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 및 관련 분야 창업활성화를 위한 마련된다. 수소산업 분야의 전문가, 교수, 관련 산업 기업인이 수소산업 기초이론 및 시장동향 등에 대해 강연한다. 수소산업 분야 창업사례를 통해 기술사업화 과정을 들여다 볼 수 있으며, 수소전기차 시승까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대상은 수소분야 및 관련 산업에 관심 있는 창업자,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센터는 수소산업 분야 창업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수소기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통산 9회차로 최근 울산, 창원, 강원 등 전국적으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박일서 센터장은 “성장이 보이는 수소 산업을 지역 미래먹거리 담보사업으로 지속 추진하고 우수한 인력양성을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한다”며 “수소산업에 대한 기초이론을 학습하기에는 적합한 교육이라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실시하는 2019년 1차 수소산업 기초교육 포스터.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실시하는 2019년 1차 수소산업 기초교육 포스터.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