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톤, 21일 올쇼티비서 '핀테크 보안 해결책 제시'

아톤, 21일 올쇼티비서 '핀테크 보안 해결책 제시'

아톤(대표 김종서)은 21일 오후 3시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방송 올쇼티비에서 핀테크 보안 해결책을 제시한다.

핀테크 보안에 필요한 '시큐어 엘리먼트' 활용과 구축 사례를 소개한다. 소비자는 언제든지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요구한다. 핀테크 서비스는 금전, 개인정보와 같은 수많은 중요 정보가 온라인을 통해 전송된다. 보안과 고객 편의를 함께 추구하는 게 어렵다.

금융 기관은 보안 강화를 위해 공인인증서, 액티브X 보안 프로그램, 보안 카드 등 여러 장치를 활용했는데 개발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에도 많은 불편을 야기했다. 최근 핀테크 기업은 더 빠르고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 적합한 솔루션을 찾는다. 주요 금융기관은 일반 실행 영역과 분리된 특수 보안 공간 '시큐어 엘리먼트'를 활용한다. 중요한 보안과 인증서비스를 이 공간에서 구동한다.

시큐어 엘리먼트는 핀테크 서비스 보안을 강화하면서 고객 프로세스는 혁신적으로 개선한다.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등 국내 대표 은행의 모바일 뱅킹에서 시큐어 엘리먼트를 활용한다.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은 이번 웨비나에서 시큐어 엘리먼트 기반 솔루션을 설명한다. 전자신문 올쇼티비 사이트에서 무료 등록 후 들을 수 있다.

아톤, 21일 올쇼티비서 '핀테크 보안 해결책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