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갈 때 챙긴다…자동되감기 기능 충전기 '아리'

여행갈 때 챙긴다…자동되감기 기능 충전기 '아리'

여행갈때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것이 스마트폰 충전기다. 대부분 충전기 몸체에 줄을 돌돌말아 가방에 넣어 여행지에서 사용한다. 깔끔하지 않고 줄이 꼬여 사용 때 불편한 점이 많다.

에쎄프(대표 제치완)은 이같은 단점을 해소한 휴대용 충전기 '아리'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충전기는 자동 되감기가 되는 릴타입이다. 케이블이 본체안으로 말려 들어가 휴대성과 심미성이 뛰어나다. 외형은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작은 타원형태 조약돌처럼 생겼다. 뚜껑을 열면 충전기가 숨어있다.

여행갈 때 챙긴다…자동되감기 기능 충전기 '아리'

스마트폰에 꽂는 단자부분을 잡아당기면 숨어있던 줄이 나온다. 스마트폰을 충전한 후 다시 한번 줄을 가볍게 당기면 자동으로 줄이 감긴다. 줄이 본체속에 완전히 감춰지기 때문에 여행갈때 줄을 충전기에 돌돌 말아 챙길 필요가 없다. 줄꼬임 걱정없이 여행갈 때 부담없이 챙겨갈 수 있는 충전기다. 콤팩트하기 때문에 가방 대신 바지 주머니에 넣어서 갈 수 있을 정도로 휴대성과 편의성이 뛰어나다.

이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기업 홍보용 기념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5볼트 2100mA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5핀과 C타입, 아이폰 8핀 등 3개 모델이 있다. 지난해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선정하는 HIT500제품으로 선정됐다.

여행갈 때 챙긴다…자동되감기 기능 충전기 '아리'

제치완 대표는 “몸체에 홍보문구를 새길 수 있어 기업 판촉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고객 반응이 좋아 재주문 사례가 많다”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