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 발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9월 모의평가 시간 및 영역별 문항 수
<9월 모의평가 시간 및 영역별 문항 수>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오는 9월 4일 실시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을 19일 발표했다.

9월 모의평가는 △수험생 학업 능력 진단과 보충 △새로운 문제 유형에 대한 적응 기회 제공 △수능 적정 난이도를 유지를 위해 시행된다.

9월 모의평가의 시험 영역은 수능과 동일하게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과학/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구분된다. 한국사 영역은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하는 필수 영역이다. 나머지 영역은 전부 또는 일부 영역을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다.

EBS 수능교재 및 강의와 이번 모의평가 출제 연계는 수능 시행기본계획에서 발표한 것처럼 문항 수를 기준으로 70% 수준에서 유지한다.

이번 모의평가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자격이 있는 모든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8월 7일에 실시하는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지원한 수험생도 응시할 수 있다. 9월 모의평가 응시 수수료는 재학생의 경우 국고 지원되며, 재학생을 제외한 응시생은 1만2000원이다.

9월 모의평가 접수 기간은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다.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생은 희망에 따라 출신 고등학교 또는 학원에서, 검정고시생 등 출신 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현 주소지 관할 86개 시험지구 교육청 또는 응시 가능한 학원에 신청하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