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페이스, 7월 4일 '제2회 함께하는 딥러닝 콘퍼런스' 개최

인스페이스, 7월 4일 '제2회 함께하는 딥러닝 콘퍼런스' 개최

인스페이스(대표 최명진)가 오는 7월 4일 대전 연구단지에서 '제2회 함께하는 딥러닝 콘퍼런스' 개최한다.

인공지능(AI)과 딥러닝 분야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30여명의 연사들이 전국에서 모인 학습자와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주제는 케라스, 파이토치, 텐서플로우와 클라우드 등 딥러닝 라이브러리와 환경, 모델의 성능 과 효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 및 GAN, GNN 등 다양한 모델 구성 등이다.

또 영상처리, 자연어처리 등 각 활용분야와 강화학습, 유니티, 캐글,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주제의 42세션으로 구성했다

연사들이 지식 나눔의 가치를 우선삼아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인스페이스가 주최하고 대딥사, 케라스 코리아, 캐글 코리아 등 오픈 커뮤니티들이 주관한다. UST와 ETRI가 100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원활한 행사운영을 위해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유클리드소프트가 후원한다.

김태영 인스페이스 기술이사는 “지난해 1회 행사 때 400여명이 참석했고 올해는 2배 정도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딥러닝을 시작하는 이유는 달라도 계속하는 것엔 함께하는 즐거움이 있다는 생각으로 AI 분야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