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투비소프트/UI·UX솔루션 '넥사크로플랫폼17'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투비소프트 넥사크로플랫폼17
<투비소프트 넥사크로플랫폼17>

투비소프트 '넥사크로플랫폼17'은 웹과 네이티브 통합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국내 유일 통합 프레임워크 기반 UI·UX 개발 플랫폼이다. 다양한 실행 환경을 지원하고 웹 서버, WAS, 서버 프레임워크 등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외부 요소 연동이 편리하다.

넥사크로플랫폼17은 하나의 개발도구로 웹과 모바일 등 다양한 사용자 화면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개발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한다.

이외에도 △옵티마이즈드(Optimized) 스크린 사이즈 지원 △다양한 업무용 컴포넌트 제공 △풍부한 그리드(Grid) 제공 △스크린 에뮬레이터 제공 등 개발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개발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기반 솔루션이다. 기존 아키텍처를 개선해 웹 기능은 최대한 수용하면서 전용 브라우저에 대한 노하우를 집약했다. 화면 로딩 속도를 향상시키고 컴포넌트 생성구조를 개선했다. 데이터 처리 등 주요 기능에 대해서도 강력한 성능을 확보했다.

기본 제공하는 40여가지 UI·UX 컴포넌트는 기업 비즈니스에 특화, 업무환경과 사용자를 중심으로 연구개발했다. 사용자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시각적 기능과 위젯, 트레이 아이콘 등을 이용한 수준 높은 인터페이스 구현을 지원한다.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1등급을 비롯 한국상용SW협회장상, 2018 IR52 장영실상 최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성능과 기술력, 시장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넥사크로플랫폼17은 공공기관과 금융, 제조사를 비롯해 대형 IT 서비스 제공자를 중심으로 웹과 모바일 업무 통합 구축에 활발하게 도입되고 있다. 해외 사업에 주력하는 국내 여러 기업이 국가별 현지 시스템 개발에 넥사크로플랫폼17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추세다.

넥사크로플랫폼17은 2017년 출시 이후 UI·UX 솔루션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뛰어난 개발 편의성과 생산성을 고객에게 인정받으며 시장을 주도했다는 평가다.

투비소프트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실현을 위해 365일 고객지원 센터를 운영 중이다. △온·오프라인(서울, 부산) 교육프로그램 운영 △기술지원사이트 운영 △웹 매뉴얼 및 개발 가이드 문서 제공 등 업계 최고 수준 기술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넥사크로플랫폼 사용자 생태계 활성화에도 힘쓴다. 2015년부터 운영된 사용자 커뮤니티 '플레이 넥사크로'는 대대적 리뉴얼 작업을 마쳤다. 개발자뿐만 아니라 기획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사용자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해 개발사와 사용자 간 적극적 소통을 통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는 구상이다.

키보드, 마우스 등 기존 인터페이스 방식이 음성이나 제스처, 생체 인식 같은 새로운 방식으로 전환되는 추세도 반영했다.

투비소프트는 내부적으로 비욘드 스크린과 인텔리젼트 UI 전략을 수립, 향후 다양한 기능과 풍부한 사용자 경험 지원이 가능하도록 '넥사크로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