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반기 인기상품]브랜드 우수-무한비트/방화벽정책통합관리솔루션/ FOCS(팍스) V 2.0

무한비트의 방화벽정책통합관리솔루션 FOCS V2.0
무한비트의 방화벽정책통합관리솔루션 FOCS V2.0

무한비트 'FOCS(팍스) V2.0'은 방화벽 운영관리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방화벽정책통합관리 솔루션 분야에서 대표 주자로 손꼽히고 있다.

'FOCS V2.0'은 다양한 방화벽 운영 프로세스를 전반적으로 개선하면서 전 과정을 연계 통합하고 자동적으로 시스템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지난 5월 GS인증 1등급을 받았다.

네트워크 보안 가장 기초 시스템은 방화벽이다. 고성능과 더불어 다양한 기능으로 방화벽 성능은 우수해졌다. 하지만 이제는 방화벽 운영상 문제로 인해 기업들은 적지 않게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방화벽은 정확한 정책을 기본으로 허점이 없도록 관리해야 한다. 그렇지 못 할 경우 전산업무 장애는 물론 보안상 큰 문제점을 유발 시킬 수 있다. 운영복잡성은 결국 관리소홀로 이어지고 지속되는 보안위협 노출로 인한 규제대응 미비, 보안통제 이슈는 서비스 품질저하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방화벽 운영은 정책에 대한 신청이나 변경요청을 시작으로 설계, 적용, 현황분석, 감사대응까지 계속해서 반복되는 업무 프로세스 구조를 갖고 있다. 운영자는 물론 정책 신청자나 보안관리 책임자 등 보안 담당자 어려움은 계속 상존할 수밖에 없다.

현재 시스템으로 올바른 보안정책을 유지하기 어렵다. 반복적으로 계속 누적되는 요구사항을 체계적으로 일관성 있게 관리할 필요가 있다. 컴플라이언스 충족을 위해서는 방화벽 정책 관련미사용, 기간만료, 과다정책 등 이력관리가 필요하다. 수동으로 이뤄지는 현재 관리체계로는 한계가 있다.

'FOCS V2.0'은 방화벽 신청관리, 운영현황검색, 지속적인 변경 관리, 사전예방적인 리스크 분석, 그리고 불필요한 정책 삭제에 이르는 전체 라이프사이클 관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자동화한다. 업무팀, 운영팀, 보안팀 방화벽 관리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전사적으로 보안 및 지속적인 컴플라이언스를 보장한다.

'FOCS V2.0'은 국내외 방화벽 운영 환경과 업무에 최적화돼 방화벽 정책신청, 현황, 분석, 감사를 통해 방화벽정책 관리 전 과정을 통합하고 연계·자동화해 방화벽정책 통합관리 업무를 개선한다.

이러한 방화벽 업무 편의성 덕분에 'FOCS V2.0'은 신청자·운영자·감사자 등 모두가 만족하는 솔루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우선 신청자는 정책 전용 신청시스템으로 신속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신청 시 중복·규정준수 정책 확인 후 선별 신청가능 △신청한 내역 진행 상태 확인 △정책 변경관리에 대한 빠른 커뮤니티 등이 가능하다.

운영자는 방화벽 정책 현황 분석과 관리 업무를 유연하게 할 수 있다. 정책현황 통합관리에 기반한 상시 정책 최적화 △ITSM 등 업무 개선을 위한 인프라 연동 △전반적인 방화벽 업무 변경이력 관리 △정책 정비를 위한 신청자와 원활한 커뮤니티 △서비스 장애 예방을 위한 정책 상시 모니터링 △장기미사용, 중복·유사 및 과다허용 정책 집중관리 등 업무를 손쉽게 할 수 있다.

감사자도 컴플라이언스 상시 관리체계를 강화할 수 있다. 규정준수기반 정책운영 프로세스 확립 △규정위반현황의 상시적 감사·보고 자동화 △내부보안정책 및 거버넌스 관리·감사체계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