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탁기, 영국·프랑스서 '최고제품' 평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프랑스 최대 가전유통채널 프낙 다르티(Fnac Darty) 매장에서 직원들이 애프터서비스 지표 1위로 선정된 LG전자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프랑스 최대 가전유통채널 프낙 다르티(Fnac Darty) 매장에서 직원들이 애프터서비스 지표 1위로 선정된 LG전자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세탁기가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주요 시장에서 잇따라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24일 LG전자에 따르면 영국 유력 소비자잡지 '위치'는 최근 실시한 드럼세탁기 평가에서 12㎏ 용량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H4G1BCS2)를 “지금껏 테스트한 세탁기 중 최고”라 평가하며 최고 점수인 89점을 부여했다.

LG전자 제품은 추천제품(Best Buy)으로 선정한 세탁기 가운데 평점이 가장 높다. 평가단은 이 제품이 세탁, 헹굼, 탈수 등 기본 성능은 물론 저소음, 사용편의성, 스마트 기능까지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이로써 LG전자 세탁기는 '위치'의 제품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LG전자 세탁기는 프랑스에서도 가장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프랑스 최대 가전유통채널 '프낙 다르티'는 프랑스 환경에너지관리청(ADEME)과 함께 조사한 애프터서비스 지표에서 세탁기 부문 공동 1위로 LG전자를 선정했다. 지난해 같은 조사에서도 LG전자 세탁기는 톱3에 선정됐는데 상세 순위가 공개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이번 조사결과에서 LG전자 세탁기는 구매 후 처음 2년 동안 고장률이 가장 낮은 제품으로 꼽혔다.

LG전자 세탁기가 고객들로부터 차별화된 성능과 내구성을 인정받는 배경엔 10년간 무상보증 핵심부품인 '인버터 DD(Direct Drive)모터'가 있다. DD모터는 모터와 세탁통을 직접 연결해 소음과 에너지소모량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내구성도 뛰어나다. 모터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제품 성능과 효율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LG 세탁기만의 인버터 DD모터, 트루스팀과 같은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