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 인기상품]브랜드우수-카타나골프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카타나골프가 올해 출시한 프리미엄 아이언 'AXA New Forged IRON(AXA 뉴 포지드 아이언)'이 골퍼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AXA New Forged IRON은 드라이버 기술을 아이언에 응용한 고반발 아이언이다. 카타나 골프의 최고사양 제품이다.

AXA New Forged IRON은 한층 더 정밀도를 높인 레이저 용접으로 페이스와 본체를 일체화했다. 헤드의 뛰어난 반발성능을 실현한 단조 페이스로 모든 번호를 같은 리듬과 같은 스윙으로 임팩트할 수 있게 고안됐다.

극한의 저중심설계는 악조건 속에서도 한결같은 구질과 스핀량으로 날카로운 중탄도의 강한 직선 타구를 실현할 수 있는 스윙 스피드를 제공한다.

임팩트 시 탁월한 느낌과 안정된 디자인은 어드레스와 스윙을 편안하게 가져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품 소재는 고강도의 AX320 합금을 택했다. 기존 스테인레스 합금에 비해 강도나 신축성, 내식성이 우수해 고반발 페이스의 내구성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데 도움이 된다.

카타나골프 관계자는 “이 제품은 아이언이 가져야 하는 편안함과 정교한 스핀능력과 더불어 이전까지 맛볼 수 없었던 호쾌한 장타능력으로 사용해 본 골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초급자는 물론 중·상급자까지도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차세대 아이언”이라고 설명했다.

카타나 골프는 아이언과 함께 다양한 퍼터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카타나골프의 스워드퍼터는 퍼팅 시 우수한 터치감과 골프공에 자연스러운 롤링이 걸리는 것이 특징이다. 골프공 탑 스핀을 향상시켜 핸디캡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골프경기는 숏게임, 특히 그린에서 이루어지는 퍼팅 정확도가 승패를 좌우하는 경우가 많다. 골퍼가 아무리 퍼팅에 집중하더라도 퍼터에 문제가 있으면 퍼팅은 상공하기 어렵다. 퍼팅에 사용되는 퍼터는 밸런스, 안정감, 터치감 등 여러 기능을 갖추어야 한다. 일관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장비다.

대부분 퍼팅 동작은 약한 힘으로 섬세하게 스트로크 해야 한다. 조그만 퍼터는 타격 시 골프공에 자연스러운 롤링(Rolling 직진회전)을 걸어줄 수 있는 구조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통상 퍼터는 널링(Knuring) 가공을 적용, 교차돌기를 형성한 제품들이 많다. 이것도 공의 회전을 걸어주기 위한 것이다.

스워드퍼터는 골프 초보자들도 쉽게 회전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본능적으로 두툼한 부분으로 정확하게 타격하도록 유도한다. 일자형 타격에 방향성을 더욱 높인 디자인. 곡면(Curved Face)의 완만한 라운드로 임팩트 순간부터 전진회전을 볼에 전달하여 직진성을 높였다.

통상 평면퍼터는 정확한 타격을 해도 역회전이 걸린다. 맞는 순간 공이 한차례 튀어 올라 원래 전달받은 힘의 70~80%만 남는다. 목표한 거리보다 짧게 공이 굴러간다. 방향과 거리에 심각한 오류가 생긴다.

곡면의 스워드퍼터는 임팩트 순간부터 전진회전이 발생해 조금 더 부드럽게 타격이 가능한 제품이다.

스워드퍼터는 안정감 있는 반달형에 토우와 힐의 완벽한 균형을 이룬 페이스 반달형으로 수평 기울기를 형성했다. 부드럽게 묻어가는 터치감이 일품이다.

카타나골프 관계자는 “초보자부터 프로 선수까지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강해령기자 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