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銀-기보, 중소기업 IP금융 지원 '맞손'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Sh수협은행(행장 이동빈)이 25일 기술보증기금과 '지식재산(IP) 일자리 창출 및 R&D사업화 촉진을 위한 IP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h수협은행(행장 이동빈)이 25일 기술보증기금과 지식재산(IP) 일자리 창출 및 R&D사업화 촉진을 위한 IP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이 기술보증기금과 IP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했다.
<Sh수협은행(행장 이동빈)이 25일 기술보증기금과 지식재산(IP) 일자리 창출 및 R&D사업화 촉진을 위한 IP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이 기술보증기금과 IP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했다.>

지원 대상기업은 △산업재산권(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상표권), 저작권, 신지식재산권 등 보유 △기술보증기금 기술사업평가등급 B등급 이상 △기술보증기금 지식재산 평가보증에 의한 대출예정금액 2억원 이상 등을 모두 충족하는 중소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기술보증기금은 해당 기업에 지식재산 가치평가를 실시한 후 지식재산(IP) 협약보증서를 발행한다. 수협은행은 이를 담보로 기업당 최대 100억원 이내 운전자금대출을 지원한다.

수협은행은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 경감을 위해 건당 300만원의 기술평가료를 전액 지원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술보증기금과의 업무협약으로 우수 지식재산 보유 중소기업이 지식재산 사업화에 필요한 운전자금을 조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Sh수협은행은 앞으로도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