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기업포커스]이스트브래인, 세안용 전동 클렌저·고압산소챔버 출시

[미래기업포커스]이스트브래인, 세안용 전동 클렌저·고압산소챔버 출시

이스트브래인(대표 김세미)은 세안용 전동 클렌저, 세안용품 살균기, 고압산소챔버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디세라피'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시장에 선보인다.

이스트브래인은 지난해 6월에 출범한 의료 및 미용기기 분야 중소기업이다. 세안용 전동 클렌저인 '멀티헤드 모션 클렌저'와 세안 도구를 살균하는 '제로박테리아 UVA 살균기'를 온라인에서 판매한다. 최근에는 쿠팡에 로켓배송 제품으로 공급하기 시작했다. 오는 9월에는 세안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클렌징폼과 클렌징오일도 출시한다.

이스트브래인의 또 다른 사업 영역은 의료기기 시장이다. 고압산소챔버를 자체 기술로 개발, 서울 소재 성형외과 등에 공급했다. 현재 주문이 10여건 들어왔다. 고압산소챔버는 고농도 산소로 인체 내 유독가스와 독소를 배출한다. 일산화탄소 중독 환자 치료에도 활용한다. 또 원기 회복, 상처 치료, 재활 용도로 일선에서 도입하고 있다.

이스트브래인이 최근 출시한 미용기기 이미지.
이스트브래인이 최근 출시한 미용기기 이미지.

이스트브래인을 창업한 김세미 대표는 LG전자, SK플래닛, 썬텔(현 마크원테크놀러지)을 거치면서 기술기획·상품기획 담당으로 일했다.

이스트브래인 창립 멤버 역시 썬텔 출신이 상당수다. 이스트브래인이 빠르게 제품을 개발해서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된 것은 관련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시제품 개발과 양산화는 개념이 전혀 다르다. 팀원들의 경험이 풍부했기 때문에 이 격차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면서 “유통 협력사를 통해 시장성이 확실한 제품군을 선별할 수 있었고, 빠른 사업화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이스트브래인은 미용 기기에서는 신제품을 늘려가는 한편 성능을 한층 강화시킨 고압산소챔버도 개발할 계획이다. 고압산소챔버와 미용기기, 관련 용품을 호텔 등에 패키지 형태로 납품하는 방안도 타진하고 있다.

김 대표는 “고압산소챔버는 유독가스 치료 효과가 있지만 재활, 피로 해소에도 쓸 수 있다”면서 “수요처에서 필요로 하는 미용·의료 기기를 순차 개발해서 내놓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고압산소챔버 공급을 병원뿐만 아니라 호텔과 논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표】이스트브래인 개요

[미래기업포커스]이스트브래인, 세안용 전동 클렌저·고압산소챔버 출시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