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셀프브랜치' 학장점 신설..."카페에서 편하게 통장 개설"

BNK부산은행(행장 빈대인)은 지난 3일 신개념 영업점 셀프브랜치(Self Branch) 학장점을 개점했다고 4일 밝혔다.

BNK부산銀, '셀프브랜치' 학장점 신설..."카페에서 편하게 통장 개설"

해당 영업점은 부산 학장동 큰솔2병원 1층에 위치하며, 커피브랜드 이디야커피와 협업 결과물인 '카페 인 브랜치' 지점이다. 금융과 이종 업종간의 제휴를 통한 콜라보 점포다.

셀프 텔러 머신(STM)과 모바일 뱅킹(썸뱅크) 및 태블릿PC를 기반으로 한다. 서류 및 현금 없는 페이퍼리스, 캐시리스 점포로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을 활용한 개인 대출과 예금 상담 업무를 주력으로 한다. STM으로 기존 은행 창구에서만 가능하던 업무의 85% 이상을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다. 평일 야간과 주말에도 통장개설, 인터넷뱅킹 신청, 체크카드 발급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안락한 카페 분위기로 체감 대기시간을 줄이고 유휴공간에 대한 활용도를 높인다.

방성빈 부산은행 경영기획본부장은 “신 개념 영업채널 도입으로 부산은행의 '미래채널 선도은행' 이미지를 한층 더 강화하겠다”며 “향후 대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채널 및 영업방식의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