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봇 서밋 2019]SAS, AIoT 분석 솔루션으로 제조업 업그레이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AI·로봇 서밋 2019]SAS, AIoT 분석 솔루션으로 제조업 업그레이드

세계적 빅데이터 분석기업 SAS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스트리밍 분석이 적용된 최신 'SAS AIoT분석 솔루션(SAS Analytics for IoT)'을 공급하고 있다.

SAS AIoT 분석 솔루션은 제조 산업을 위한 제품이다. 간편한 사용법으로 누구나 분석에 필요한 고정(fixed) 데이터 및 스트리밍 IoT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기계 작동과 행동패턴을 파악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예측을 할 수 있다. 한 글로벌 석유 기업은 수백만개 센서에서 들어오는 막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분석해 이상징후를 신속히 감지하는데 이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사용자는 SAS AIoT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IoT 데이터를 신속하게 선택, 변환 및 구동해 정보 기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이동과 지연 시간, 스토리지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오픈API로 SAS 솔루션뿐 아니라 타사 및 오픈소스 제품과 통합도 지원한다.

SAS는 머신러닝, 자연어처리, 컴퓨터 비전 영역에서 AI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욱 강력하고 정교한 분석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SAS 고급 분석 알고리즘은 산업 제어 시스템에서 수집한 대량 데이터를 포착하고 분석한다. 여기에서 파생된 실용적 인사이트로 IT와 제조업을 융합해 지능형 운영과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구축한다.

AI를 활용한 SAS IoT 분석은 고객이 데이터로부터 실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적 차별화 요소다. AI 알고리즘으로 생성된 인텔리전스는 금융, 제조, 유통, 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고 있다. 이를통해 SAS는 데이터 분석이 일부 전문가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세상을 앞당길 계획이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