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보훈복지의료공단, 포용적 복지 실현 MOU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복지·의료서비스 업무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양봉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왼쪽)과 임희택 사회보장정보원장이 기념촬영했다.
<복지·의료서비스 업무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양봉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왼쪽)과 임희택 사회보장정보원장이 기념촬영했다.>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복지·의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양 기관은 국가유공자, 보훈가족에게 의료복지서비스 통합 제공을 위한 △수급권자 발굴·의뢰체계 구축 △의료 보안정보 공유 △관련 사업 상호협력 등에 협업한다. 특히 지자체와 공단 간 서비스의뢰시스템을 구축해 국가유공자 생활 안전과 자립을 지원한다. 지자체 복지 서비스와 보훈병원 의료, 재가 서비스를 연계해 국가 유공자 복지·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한다.

사회보장정보원은 사회보장 기관, 지자체 간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를 의뢰하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기반 서비스 의료 체계를 마련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서울을 비롯해 전국 여섯 개 보훈병원과 여섯 개 요양원, 재활체육센터 등 복지시설을 운영한다. 국가유공자에게 의료, 재가 서비스도 지원한다.

임희택 사회보장정보원장은 “다양한 사회보장 기관과 업무 협약으로 서비스의뢰체계 확대, 정보보호에 앞장서고 정부 포용적 복지 실현에 발맞춰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의료/바이오 전문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