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관, 달 탐사 50주년 기념 '위대한 한 걸음'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미니로켓 발사, 우주복 입어보기, 달에 발자국 남기기 체험

국립부산과학관이 마련한 달 탐사 50주년 기념 기획전 위대한 한걸음 전시 전경.
<국립부산과학관이 마련한 달 탐사 50주년 기념 기획전 위대한 한걸음 전시 전경.>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고현숙)은 아폴로 11호의 달 탐사 50주년을 기념해 특별 기획전 '위대한 한 걸음'을 7월 12일부터 10월 27일까지 개최한다.

기획전은 '지구의 위성 달', '달을 향하는 탐사선', '나도 우주인', '달 탐사 도전' 4개 존으로 구성해 우주탐사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지구의 위성 달'은 바닥에 펼쳐 놓은 대형 달 지도 위에서 달의 특징과 지형을 알아보고 자석으로 된 퍼즐로 달을 맞춰보는 존이다.

'달을 향하는 탐사선'은 달에 착륙한 아폴로 11호의 탐사 기록을 알려주고, 미니 로켓 발사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나도 우주인'에서 우주복을 입고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고, '달 탐사 도전'에서는 아폴로 11호를 발사한 순간과 달 착륙 영상을 보며 가상의 달 표면에 나만의 발자국을 남겨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달 착륙 기념일인 7월 20일에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우주인 따라잡기'를 마련, 우주인 헬멧 및 달 탐사 로봇 만들기, 달 특강, 우주대탐험 뮤지컬 등을 진행한다.

고현숙 관장은 “'한 사람에게는 작은 한 걸음이지만, 인류에게는 위대한 도약'이라 말한 닐 암스트롱처럼 부산과학관에서 달과 우주를 향한 '위대한 한 걸음'을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임동식기자 dsl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