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콘진원·게임문화재단 27일 '다함께 게임문화 토크콘서트'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공동주관하는 '다함께 게임문화 토크콘서트'가 27일 오전 11시부터 6시까지 마포중앙도서관 6층에서 진행된다.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이번 교육은 △게임문화 강연 △게임과몰입 진단 및 상담 △음악·체육 교육 △다양한 종류 게임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가 '게임은 아이의 머리를 어떻게 만들까? 부모가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을 주제로 강연한다.

'교육, 게임처럼 즐겨라' 저자 김상균 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는 '또 게임하니? 뭐가 되려고 그래! 게임 속에서 미래를 찾는 아이들'을 주제로 강연한다.

게임과몰입 예방치유를 위해 개발된 자가진단앱을 통해 현장에서 자신의 게임과몰입 정도를 측정하고, 현장에서 게임과몰입힐링센터 전문 상담사와 상담을 할 수 있다.

음악·체육 치유 교육은 전국 초중고 학생 중, 스마트폰과 인터넷 게임 과다 사용으로 상담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전국 힐링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문화예술(음악,체육)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한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게임 체험존에서는 아이가 좋아하는 게임을 직접 해보며 부모 자녀간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체부·콘진원·게임문화재단 27일 '다함께 게임문화 토크콘서트'

김시소 게임/인터넷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