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2019 과학벨트 청주기능지구 액셀러레이팅' 참여기업 모집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포스터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포스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은 과학벨트 청주기능지구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2019 청주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청주 지역 내 예비창업자와 3년 이내 초기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참여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R.To.U(Road to global Unicorn)' 라는 이름으로 특구재단과 비스마트,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운영한다. 비스마트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보육부터 투자연계까지 종합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에게 창업 전문 교육과 맞춤형 멘토링, 직접투자 및 후속투자 유치, 글로벌 네트워크 연계, 데모데이 등 기업 성장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선발팀은 15팀 내외로, 청주SB플라자 1층 비즈커넥트센터(BCC) 및 청주SB플라자 2층~3층 독자 보육공간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양성광 이사장은 “과학벨트 기능지구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청주와 세종, 천안 기능지구의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연계를 활성화하고 유망 스타트업들의 역량을 키워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특구재단 홈페이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내 신청 양식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