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환전지갑 서비스 출시

NHN페이코, 환전지갑 서비스 출시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KEB하나은행(행장 지성규)과 손잡고 '페이코 환전지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페이코 앱으로 외화를 간편하게 환전 신청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요 외화인 달러(USD), 엔화(JPY), 유로(EUR)를 비롯해 뉴질랜드(NZD), 스위스(CHF), 싱가포르(SGD), 영국(GBP), 중국(CNY), 캐나다(CAD), 태국(THB), 호주(AUD), 홍콩(HKD) 등 총 12종 외화를 취급한다.

이용자는 페이코에 등록한 모든 계좌를 이용해 필요한 외환 환전 서비스를 신청하고, 수령일에 인천국제공항지점, 환전소를 포함한 전국 KEB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실물 통화를 수령할 수 있다.

환전해서 매입한 외국 통화를 보관할 수 있는 모바일 지갑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목표환율 설정' 기능을 제공해 본인이 원하는 환율에 도달하는 시점에 알려준다.

지갑 기능을 이용하면 환율이 떨어졌을 때 미리 외화를 구매해두고 실물 재화가 필요한 시점에 찾아 쓰거나 환율 추이에 따라 재환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테크에 유용하다. 재환전된 원화는 본인 계좌 또는 페이코포인트 등으로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31일까지 달러(USD) 환전 시 실적이나 횟수 제한 없이 100%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