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9년 군인가족 맞춤형 자격증 취득과정' 수료식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경기도는 2019 군인가족 자격증 취득과정 수료식을 17일 용인시 처인구 선봉레스텔에서 개최했다.
<경기도는 2019 군인가족 자격증 취득과정 수료식을 17일 용인시 처인구 선봉레스텔에서 개최했다.>

경기도는 '2019년 군인가족 맞춤형 자격증 취득과정(캘리그래피 2급)' 수료식을 17일 오전 용인 처인구 선봉레스텔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캘리그래피 2급 과정에 참여한 지상작전사령부 군인가족 수료생,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수료식에서는 교육생 25명이 수료증과 함께 캘리그래피 2급 자격증을 받았다. 그동안 교육생들이 정성들여 준비해온 작품 전시회도 함께 개최했다.

'군인가족 맞춤형 자격증 취득과정'은 잦은 전출,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군인가족에게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지난 2004년부터 운영해온 사업이다. 군인가족에게 맞춤형 자격증 취득을 도움으로써 새로운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경기도-군(軍) 사이 협력 강화 및 네트워크 형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이번에 수료식을 개최한 캘리그래피 과정을 비롯해 바리스타, 독서지도사 등 총 3개 과정 5개 반으로 운영했다. 도내 7개 부대 소속 군인가족 114명이 10주간 교육을 받았다.

정연종 경기도 북부여성가족과장은 “군인가족을 대상으로 자격증 과정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해 실효성 있는 맞춤형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군인가족에게 다양한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데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