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전시몰, 리퍼비시 업계 리딩기업으로서 투명한 유통&고객 서비스 정책 선포

AJ전시몰은 코스피 상장기업인 AJ네트웍스의 자회사로 12년 경력 동종업계 1위 리퍼비시 전문 기업이다.

800여 평 규모 자체 물류센터에서 직매입을 통해 독점상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자체 전문 콜센터와 상시 인력으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명한 유통과정
박스 개봉, 홈쇼핑 반품 상품, 기업체 납품 취소, 해외 소싱, 대기업 단기 렌털 회수 제품 및 신제품 출시 영향으로 매해 쏟아지는 장기 재고상품을 제조사 제휴를 통해 대량 매입을 진행한다.

특히 유통과정 단순화로 보존 가치가 뛰어난 신상품 수준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와 연결하고 상품의 론칭 스토리와 개봉기, 체험기 등을 동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투명한 유통 정책을 통해 리퍼비시 전문 기업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단기 사용 삼성 갤럭시S10+시리즈를 출고가 대비 40% 할인가에 진행 중이며 제조사 별(애플, 삼성, LG, HP 등) 약 770여 종의 IT제품 리퍼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투명한 고객 서비스
가성비가 뛰어난 리퍼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리퍼비시 시장은 매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인증되지 않은 신설 법인들의 따라 하기 정책 및 과장/허위 광고가 난무하면서 소비자를 기만하는 사례가 빈번히 일어나 리퍼비시 업계의 이미지를 손상시키고 있다. 특히, 허위 상품 및 구매 이후 제대로 된 A/S를 받지 못하여 시간과 비용 소모적인 문제들로 인해 소비자들은 상당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다.

업계에 따르면, 성공적인 리퍼/중고상품 구매를 원한다면 저렴한 상품만을 찾기보다는 정말 믿을만한 기업인지 업체의 신뢰성까지 포괄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이 가운데, 허위 상품 없는 리퍼비시 전문 기업 AJ전시몰은 소비자들의 피해 방지를 위한 ‘구매 후 1년 이내 보상 매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매를 마친 소비자들을 위해 사후관리 서비스 강화(자체 평생 AS 및 전문 콜센터 운영, 상품 스펙 등' 고지한 내용과 다를 시, 교환/환불/반품 100% 정책으로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AJ전시몰은 수도권 지역 문래지점, 송파지점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AS 접수 및 회수, 구매 상품의 물류시간 축소를 위한 오프라인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 중고 노트북 반납 시 그에 상응하는 쇼핑몰 포인트로 지급해주는 ‘보상판매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AJ전시몰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도 국내외 리퍼비시 사업 확장을 통해 리퍼 업계 선두주자로서 합리적 소비 기회를 만드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