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정기구독 서비스 '쏘카패스' 누적 구독자 5만명 돌파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쏘카(대표 이재웅)는 차량 구독 서비스 '쏘카패스'가 누적 구독자 5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쏘카패스는 국내 모빌리티 업계 최초로 선보인 차량 구독 서비스다. 매달 9900원을 내면 쏘카 1만2000여대의 차량(제주공항 제외)을 차종과 횟수 제한 없이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쏘카가 운영하는 차량 구독 서비스 쏘카패스가 누적 구독자 5만명을 돌파했다.
<쏘카가 운영하는 차량 구독 서비스 쏘카패스가 누적 구독자 5만명을 돌파했다.>

쏘카패스는 지난해 10월 1만명 한정 판매를 진행해 1개월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이후 올해 3월 2차 판매를 시작해 3개월 만에 누적 구독자 5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성수기와 비성수기 구분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여름 휴가철인 7~8월 신규 구독자 유입이 급증하고 있다.

정기 구독 신청은 쏘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할 수 있다. 서비스를 구독한 날부터 매월 자동 결제된다. 차량 대여를 제외한 주행요금과 하이패스 비용은 기존 요금 체계와 동일하다.

한서진 쏘카 마케팅본부장은 “쏘카패스 인기는 내 차가 없어도 일상 속 모든 이동이 차량 공유로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하는 의미 있는 성과”라면서 “앞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포용할 수 있는 신규 패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정치연 자동차 전문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