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프로듀서 수민(SUMIN), 새 EP 'OO DA DA' 공개…'사랑의 다채로운 감각' 묘사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방탄소년단·레드벨벳 등과 협업했던 음악 프로듀서 수민(SUMIN)의 감각적인 새로운 작품이 모습을 드러냈다.

19일 레이블 MOTHER 측은 수민(SUMIN)의 새 EP 'OO DA DA(우다다)'의 음원과 뮤비가 이날 정오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고 전했다.

사진=레이블 MOTHER 제공
사진=레이블 MOTHER 제공

새 EP 앨범 'OO DA DA'는 '사랑의 다채로운 감각'을 테마로 수민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해 만들어진 작품이다.

특히 자유분방함과 특별함을 드러내자는 테마의 'Shaker'와 반복된 이별과 만남 속에서 느낀 깊은 사랑을 담은 'Stardust' 등 6곡을 통해 다양한 장르와 사운드, 리듬의 조화로 두드러진 새로운 '네오K팝'의 감각을 표현해내고 있다.

사진=레이블 MOTHER 제공
사진=레이블 MOTHER 제공

여기에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를 다수 연출한 김성욱 GDW 감독이 만든 'OO DA DA' 뮤비로 트랙의 다채로운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다는 점도 신선하게 다가온다.

MOTHER 관계자는 "수민(SUMIN)의 새 EP 앨범 'OO DA DA'와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며 "그 어느 때보다 고민을 많이 하고, 케이팝에 실험적인 베이스 음악을 접목시킨 변화된 사운드를 시도하며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인 앨범인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수민은 보컬뿐만 아니라 프로듀싱, 사운드 디자인, 크레이티브 디렉팅까지 관여하는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힙합·일렉트로닉·각종 베이스장르의 사운드를 바탕으로 한 '네오K팝'의 영역을 구축함은 물론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신세하, 황소윤 등 메이저, 언더그라운드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스타일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국내 음악신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