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진원, 18일 서부허브 시작으로 11월까지 TEC콘서트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사나고가 서부문화창조허브에서 열린 TEC콘서트에서 3D펜 활동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사나고가 서부문화창조허브에서 열린 TEC콘서트에서 3D펜 활동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경표)은 스케일업 노하우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지식 나눔 강연 TEC콘서트를 18일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했다.

TEC콘서트는 기술, 경험, 콘텐츠를 주제로 하는 전문 강연 프로그램이다. 지난 2년간 지역별 허브에서 24회 개최, 총 1520명이 참가했다. 기술과 창업 분야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올해 시즌3를 운영한다.

이날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첫 번째 TEC콘서트에는 일명 3D펜 장인이라고 불리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사나고를 초청, 3D펜 하나로 살아남을 수 있었던 방법에 대해 청중과 소통했다.

유튜버를 꿈꾸는 65세 오우훈씨는 “3D펜으로 다양한 입체물을 만드는 활동에 의미를 두고 있다”면서 “이번 강연을 통해 100만 크리에이터와 소통할 수 있었던 것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3D펜에 관심 있는 메이커, (예비)창업인, 경기도민 등 70명이 참여한 이번 강연은 네이버 '비즈니스 판'에서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TEC콘서트는 7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씩 시흥, 고양, 광교, 부천, 의정부 등 지역별 경기문화창조허브 특색과 대상을 살려 개최한다. △사물인터넷(IoT) △뉴미디어 및 모바일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하드웨어 △디자인을 주제 강연이 예정돼 있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와 온오프믹스에서 가능하다.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 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