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전국 휴가지에 5G 기지국 구축 박차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LG유플러스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해수욕장, 관광지 등 전국 주요 휴가지에서 U+5G를 즐길 수 있도록 5G 기지국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LG유플러스 직원이 강원도 속초시 속초해수욕장에서 5G 기지국을 설치하고 최적화 작업을 하고 있다.
<LG유플러스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해수욕장, 관광지 등 전국 주요 휴가지에서 U+5G를 즐길 수 있도록 5G 기지국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LG유플러스 직원이 강원도 속초시 속초해수욕장에서 5G 기지국을 설치하고 최적화 작업을 하고 있다.>

LG유플러스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해수욕장·관광지 등 전국 주요 휴가지에서 U+5G를 즐길 수 있도록 5G 기지국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LG유플러스는 이달 내 전국 40여개 주요 해수욕장에 5G 기지국을 구축하고 U+5G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

5G기지국 구축을 완료한 경포대, 속초 등을 비롯 강원도내 14개 주요 해수욕장에서 이달 중 U+5G 이용이 가능해진다.

해운대, 광안리 등 부산지역 5개 해수욕장과 제주 함덕, 협재, 전북 군산의 선유도, 울산의 일산, 진하, 충청의 대천, 무창포, 강화 동막해변 등 전국 주요 해수욕장에서도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주요 산과 계곡, 유원지 등지에서도 이달 중 U+5G 이용이 가능해진다. 가평 용추 계곡을 비롯해 청평, 중미산 등 자연휴양림에도 5G 기지국 설치가 완료될 예정이다. 남이섬 유원지, 자라섬 유원지, 산정호수 등 주요 관광지에서도 이달 내에 U+5G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주요 리조트에도 5G 기지국을 설치 중이다. 이달 중 춘천 강촌리조트, 평창 휘닉스파크 등 강원지역 10개 리조트를 비롯 전국 주요 리조트와 펜션 단지 20여곳에서 U+5G 서비스가 시작된다.

다음 달에는 태안 꽃지 등 전국 10여개 해수욕장을 비롯 주요 자연휴양림과 계곡 등에도 5G 기지국을 구축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주요 휴양지와 지역 축제를 찾은 고객에게 U+5G 체험기회도 제공한다. 7월말부터 8월초까지 경포대 해수욕장과 낙산 해수욕장에서 이동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동형 팝업스토어는 LG유플러스의 5G 콘텐츠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동형 체험관으로, 스타데이트, 웹툰, 공연 등 U+VR콘텐츠와 입체스타 등 U+AR콘텐츠,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라이브 등 U+5G를 체험할 수 있다.

경남 사천의 자연산 전어축제, 통영 한산대첩 축제 등 지역 축제에서도 U+이동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최택진 LG유플러스 부사장은 “휴가철을 맞아 재충전을 위해 찾은 휴가지에서도 U+5G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5G 기지국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고객이 자주 찾는 공원과 관광지, 자연 휴양림과 수목원 등에도 조속히 5G 기지국을 설치하는 한편, U+5G를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85개시 동단위까지 5G 커버리지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용주 통신방송 전문기자 ky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