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ICT창의인재 과정 1기 수료식 개최

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부문(대표 이경배)은 서울 용산전자상가 IT창의교육센터에서 용산구 관내 초등·중학교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CJ SW창의캠프 ICT창의인재 과정'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CJ SW창의캠프는 CJ올리브네트웍스가 2015년부터 지속해온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직원 대다수가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직무에 종사하는 업 특성을 살려 초등·중학생에게 소프트웨어(SW) 코딩을 경험하게 하는 임직원 재능기부 활동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ICT창의인재 과정 수료생들이 관계자와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 ICT창의인재 과정 수료생들이 관계자와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올해 처음 실시한 ICT창의인재 과정은 학생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수업으로 SW코딩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는 것은 물론 무인자동차와 모바일 앱 제작 등 8주간의 체계적 커리큘럼으로 창의력을 키우도록 도왔다.

ICT창의인재 과정 1기로 선발된 학생 23명은 4개월 동안 △스크래치 활용해 SW코딩 기본원리를 학습하는 코딩 기본과정 △아두이노를 이용해 스마트 무인자동차를 제작하는 메이커 과정 △나만의 모바일 앱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모바일 과정 등으로 스스로 문제를 해결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등 정보통신(IT) 신기술을 직접 체험했다.

스마트 무인자동차 제작 과정에서 다양한 아두이노 센서를 활용하고 AI 프로그래밍으로 자동차 스스로 장애물을 피해 주행하는 미션을 수행했다.

최우수 학생으로 선발된 이준연 선린중 학생(2학년)은 “주말에 수업 참여하는 것은 힘들었지만 친구와 무인자동차도 만들고 스마트폰으로 게임도 만들었다”며 “겨울에 열릴 해커톤에서도 친구와 1등을 하고 싶고 10년 뒤 내가 만든 게임을 세계에서 모두 즐기도록 더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1기 수료생은 하반기 'ICT창의인재 과정' 수료 학생과 함께 12월 창의적 아이디어와 IT를 접목한 아이디어 경진대회 'SW창의캠프 주니어 해커톤'에 참여할 수 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