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지니(G5)' 출시

유진로봇이 아이클레보 G5를 출시했다.
유진로봇이 아이클레보 G5를 출시했다.

유진로봇이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의 신제품 '아이클레보 지니(G5)'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흡입 청소와 동시에 가능한 물걸레 기능을 탑재해 로봇청소기로서의 만족스러운 청소력을 갖추고 원격청소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 등 현대인의 니즈를 충족하면서도 가격부담을 줄여 로봇청소기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출시됐다.

아이클레보 최초로 물통이 부착된 물걸레 기능이 탑재돼 흡입과 걸레 그리고 흡입+걸레 기능이 3-in-1으로 가능하다. 물걸레가 마르지 않게 유지하고 흡입과 걸레를 동시해 작동할 수 있어 먼지청소에 최적화됐다. 여기에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는 5가지 청소모드로 실내환경에 맞는 맞춤형 청소를 선택 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 앱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할 때 언제 어디서든 원격 청소가 가능하다.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집 안팎에서 청소 명령 및 제어, 실시간 청소로봇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이로 센서로 집안 공간을 분석한 알고리즘과 17개의 장애물 감지 센서로 장애물을 피해 구석구석 빈틈없이 청소가 가능하다. 자동충전 및 예약청소, 음성안내 기능도 함께 탑재돼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슬림 디자인으로 소파나 침대 밑 청소가 쉽고, 최대 1.5㎝ 등반 가능한 문턱 모드로 유아용 매트와 카펫 위도 문제 없이 주행한다.

깔끔한 화이트 바디와 블랙 컬러 조합의 세련된 느낌으로 다양한 인테리어에도 쉽게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