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로한M'에 '게임팟' 제공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은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게임인 '로한M'에 클라우드 플랫폼 게임팟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로한M은 플레이위드가 6월 27일 출시한 모바일 게임이다.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차트 2위를 유지하고 있다.

게임팟은 쿠폰, 결제, 로그인, 통계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손쉽게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상품이다. 게임사에서 운영 관련 정보를 대시보드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고객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윤태성 플레이위드 팀장은 “유저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기존에는 복잡한 과정을 거쳤지만 게임팟을 이용한 후부터는 훨씬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졌다”면서 “앞으로도 유저들 문의에 더욱 빠른 대응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주환 NBP 부장은 “게임팟은 게임사를 위한 통합 플랫폼 서비스로, 게임 개발과 운영이 필요한 공통 필수 기능을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면서 “10년 이상 게임 플랫폼만 개발해온 전문가들이 직접 담당하고 있어 서비스 안정성과 빠른 기술지원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배 부장은 “3분기에는 게임팟 2.0 업그레이드 버전을 통해 게임 통계지표 강화, 글로벌 대응, 인게임 빅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로한M'에 '게임팟' 제공

김시소 게임/인터넷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