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시큐어, '한컴위드'로 사명 변경

한컴시큐어, '한컴위드'로 사명 변경

한컴시큐어(대표 노윤선)가 '한컴위드'로 사명을 변경하고, 신사업 총괄(COO)에 홍승필 부사장을 선임했다.

'한컴위드(HANCOM WITH-World Innovative Technology & Human)'는 정보보안에 국한됐던 기존 기업 이미지를 벗어나 블록체인과 스마트시티 중심 플랫폼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한컴위드'는 변화와 혁신 핵심이 될 신사업 총괄 책임자로 홍승필 부사장을 영입했다. 홍 부사장은 미국 인디애나 주립대학을 졸업하고, 카이스트 정보보안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LG CNS, 성신여자대학교 교수를 역임했다. 22년 간 블록체인과 핀테크, 개인정보보호 분야 전문가로 활동하며 정부 관련 자문, 평가위원을 두루 지냈다.

노윤선 한컴위드 대표는 “블록체인을 스마트시티 핵심 기반기술로 활용해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확보하고, 한컴 브랜드를 활용한 대중화에 집중할 것”이라면서 “이번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하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통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컴위드'는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김학광 기반테크Plus 대표이사와 박성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센터장을 사외이사로 영입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