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하가 1290만원' LG 시그니처 에어컨 출시

LG전자가 5일 超프리미엄 에어컨인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출시했다. 사진은 모델이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소개하는 모습.
LG전자가 5일 超프리미엄 에어컨인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출시했다. 사진은 모델이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소개하는 모습.

LG전자가 5일 초프리미엄 에어컨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출시했다.

온도를 조절하는 냉방과 난방, 습도를 관리하는 가습과 제습,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공기청정까지 다섯 가지 공기관리 기능을 갖췄다.

시그니처 서클은 강력한 기류를 형성해 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을 상하좌우 빈틈없이 더 멀리 보내준다. 또 인공지능 센서가 사람 위치, 거리를 감지하고 바람을 제어해 맞춤바람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4X 파워 냉난방은 고객이 머무는 공간을 쾌적하게 해준다. 특히 이 기능은 4개 고성능 팬이 정면과 측면의 토출구에서 나오는 바람을 기존 듀얼 에어컨 대비 최대 47% 더 많이, 약 28% 더 빠르게 내보내며 실내 공기를 순환시킨다.

꼼꼼한 위생관리도 장점이다. 4단계 위생가습시스템은 물통과 물이 지나가는 통로를 위생적으로 관리한다. 물을 보관하는 물통에 자외선(UV) LED 자동 살균 기능을 적용했다.

제품의 공기청정면적은 117㎡(35평)이다. 시그니처 블랙 필터는 물로 세척한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진 곳에서 건조하면 10년간 거뜬히 사용할 수 있다. 이 필터는 고성능 집진필터로 황사, 초미세먼지 등을 정화한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23평형 스탠드 에어컨과 7평형 벽걸이 에어컨으로 구성된 투인원(2in1)이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1290만원이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정제된 디자인과 압도적 성능을 갖춘 LG 시그니처 에어컨으로 고객이 초프리미엄 가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