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초등학생 대상 '투모로드 써머스쿨' 개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7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6일간 전국 5~6학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투모로드 써머스쿨'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투모로드 써머스쿨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 중인 중학교 자유학기제 교육프로그램인 '투모로드 스쿨'을 초등학교로 확대 시행한 것이다. 전국에서 모인 5·6학년 초등학생 총 254명이 참여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7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6일간 전국 5~6학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투모로드 써머스쿨을 개최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7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6일간 전국 5~6학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투모로드 써머스쿨을 개최했다.

투모로드 써머스쿨은 모집 시작 5일 만에 12개 수업 전체가 마감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참여 학생들은 미래 자동차를 디자인하고 레고 마인드스톰 EV3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율주행 기능을 코딩, 미래 도시 트랙에서 시연하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아우디와 폭스바겐의 연구개발자로서 새로운 모빌리티 콘셉트를 개발하고 아이디어도 제시했다. 학습 과정을 지켜본 학부모 211명 중 96%는 이번 프로그램을 다른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답했다.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총괄사장은 “학생과 학부모 모두 투모로드 스쿨 프로그램이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젊은 인재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투모로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연 자동차 전문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