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 다음달 8일까지 '제6회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 접수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 다음달 8일까지 '제6회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 접수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원장 전원건)은 다음달 8일까지 '제6회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ICT 디바이스 분야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품화 지원을 위해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에게 창업 지원을 제공하는 행사다.

일반 부문과 기업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시장에 출시되지 않은 제품으로 웨어러블, 홈·가전, 교통·이동수단, 도시, 공장, 농수·축산업 분야 디바이스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희망자는 ICT 디바이스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진흥원은 내달 16일부터 27일까지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통해 부문별 각 2팀 이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들에게는 본선 준비를 위한 디바이스 제작 지원금과 4주간의 제품 제작 및 멘토링을 후속 지원한다.

결선은 11월 7일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한다.

충청북도를 포함한 지역별 예선 통과 30개팀을 대상으로 본선 심사를 거쳐 최종 결선에 오를 8개팀을 뽑는다. 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제안내용을 발표하면 청중평가단과 전문평가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현장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결정할 방침이다. 수상팀에게는 과기부 장관상,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을 수여하고 디바이스 제작을 위한 6500만원을 제공한다. 내년 초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글로벌 데모데이 프로그램 참가 혜택도 부여한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