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드림스퀘어 서울점 오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드림스퀘어 서울점 오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서울 마포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복합기능형 체험점포 '드림스퀘어 서울점'이 문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박영숙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원윤식 네이버 상무이사를 비롯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0기 교육생 및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단은 그동안 소상공인 과당경쟁 완화와 신사업 분야 진출 촉진을 위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사업을 지원했다.

예비 창업자들의 점포경영체험을 위해 운영하던 전국 15개 체험점포는 '드림스퀘어 서울점' 개소를 통해 모두 16개 체험점포로 확대됐다.

드림스퀘어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시설로, 단순 경영체험만 할 수 있던 기존 상가형 체험점포에서 벗어나 강의실, PC교육장, 비점포형 창업 체험 공간, 셀프 스튜디오, 멘토링 상담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기존 창업교육부터 전자상거래 창업 체험, 홈쇼핑 및 1인 방송 아카데미 교육을 통한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 셀프 스튜디오를 활용한 1인 방송 콘텐츠, 신사업 아이템으로 온라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와도 협업한다. 두 기관은 창업 교육과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연계·제공할 방침이다.

또 공단이 제작하는 '소상공인 창업명인 100인에게 듣는다' 프로그램을 네이버TV를 통해 제공하기로 했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