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위탁운영 UAE 셰이크칼리파전문병원 개원 5주년 기념식 개최

서울대병원 의료진이 UAE 셰이크칼리파전문병원에서 현지 환자를 진료하고 있다.
서울대병원 의료진이 UAE 셰이크칼리파전문병원에서 현지 환자를 진료하고 있다.

서울대병원(원장 김연수)은 위탁운영 중인 아랍에미리트(UAE) 셰이크칼리파전문병원 개원 5주년 및 2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서울대병원은 2014년 8월 UAE 정부와 셰이크칼리파전문병원을 5년 간 위탁 운영하는 계약을 맺었다. 의료진을 직접 파견해 서울대병원 의료시스템을 이식했다. 지난달 1일에는 재계약을 체결해 2기를 출범했다. 현재 한국 의사 52명과 간호사 66명 등 총 176명이 근무 중이다.

5년 간 셰이크칼리파전문병원에서는 외래환자 10만3600명, 입원환자 5000여 명, 수술 약 2000건을 수행했다. 선진 의료기술 혜택을 받기 위해 해외로 떠났던 UAE 북부 지역 주민들도 자국에서 진료를 받는다.

서울대병원은 5년 간 경험을 바탕으로 최첨단 심장판막치료, 원스톱 유방암 치료 등 진료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은 “개원 5주년과 2기 출범은 UAE 북부지역을 비롯한 전역에 첨단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출발점”이라면서 “향후 의료기관 해외 진출 모범사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의료/바이오 전문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