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애니웨어, 프랑스 RPA 기업 '클레브옵스' 인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프랑스 RPA 기업 '클레브옵스' 인수

로보틱프로세스자동화(RPA) 글로벌 리더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프랑스 유망 RPA 기업 '클레브옵스'를 인수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클레브옵스를 인수해 관리자가 다수 직원과 봇(Bot) 업무 흐름을 쉽게 조율하고 업무 생산성과 사용자 경험을 높이도록 지원한다. 차세대 RPA 솔루션 '어텐디드 오토메이션 2.0'을 선보이고 RPA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기업 고객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솔루션 중앙 거버넌스와 보안, 분석 기능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대량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 RPA 업계 처음으로 봇이 주도적으로 다수 사람으로 구성된 팀 업무를 조율하는 기능을 구현한다.

RPA는 '무인 자동화'와 '유인 자동화'로 나뉜다. 현재 많은 기업에서 사람 개입이 없이도 정해 놓은 규칙에 따라 프로세스를 자동 완료하는 '무인 자동화'를 주로 사용한다. RPA가 대중화되면서 개인 가상 비서 같은 개념으로 사람 지시에 따라 봇이 작업을 진행하는 유인 자동화가 주목받는다. 단 한명 직원이 봇과 정보를 주고 받는다는 기술적 한계가 존재한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어텐디드 오토메이션2.0은 다양한 조직 직원과 봇으로 구성한 팀 단위로 유인 자동화 업무를 관리해 기존 기술적 한계를 넘어선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지사장은 “클레브옵스 인수는 광범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전략을 보여주는 대표 사례”라면서 “은행, 금융, 통신 등 컨택 센터 역할이 큰 산업을 시작으로 모든 산업군에 걸쳐 자동화 이니셔티브를 실현하고자 하는 기업에 기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니콜라스 피오 클레브옵스 공동 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클레브옵스는 사람과 봇이 협업해 고객 서비스(CS)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있다”면서 “보다 광범위한 업무를 자동화하는 유인 자동화 솔루션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AI와 결합된 RPA, 즉 RPAI(RPA+AI)로 새로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장을 열고 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아이큐봇, 봇 인사이트, 봇 팜 등 업무 자동화 전반에 걸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RPAI 전문 지원 인력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이 25배 생산성 향상 효과를 체감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하도록 지원한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